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반응형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학이시습지의 다락방

엉또폭포, 제주의 숨겨진 원시림 본문

국내여행/제주여행

엉또폭포, 제주의 숨겨진 원시림

학이시습지 2025. 3. 4. 18:11
반응형
SMALL

 

 

제주의 숨겨진 원시림, 엉또폭포를 다녀왔다

제주를 여행하다 보면 푸른 바다와 한라산의 웅장함에 감탄하기 마련이지만, 그 속에 숨겨진 원시림 같은 공간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오늘은 마치 쥬라기 월드나 킹콩 영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신비로운 정글의 모습을 간직한 ‘엉또폭포’를 소개하려 한다.

 

https://maps.app.goo.gl/hHJrv8rQqdAv6BWK6

 

엉또폭포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염돈로 121-4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엉또폭포, 비밀스러운 초록빛 세계

엉또폭포는 제주시 서귀포시에 위치한 계곡 폭포로, 평소에는 물이 흐르지 않다가 비가 온 후에만 웅장한 폭포수가 모습을 드러낸다. 그래서 ‘비가 와야 볼 수 있는 폭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다. 이곳을 방문했을 때, 울창한 수풀이 뒤덮인 협곡과 깊은 계곡 속으로 이어지는 길을 보며 마치 원시림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들었다.

 

거대한 바위 절벽을 타고 흘러내리는 폭포수는 힘차고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변을 둘러싼 이끼 낀 바위들과 짙은 초록빛 나무들은 도시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풍경이었다. 폭포 근처에 서 있으면, 물이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시원한 공기가 온몸을 감쌌다.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이곳에서 자연의 위대함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엉또폭포, 초보자도 쉽게 찾아가는 길

엉또폭포를 찾아가는 길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하지만 처음 가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안내해보겠다.

  1. 네비게이션 설정
    • ‘엉또폭포’ 또는 ‘엉또폭포 주차장’을 검색하면 된다. 네비게이션에 따라 이동하면 서귀포 시내에서 약 10~15분 정도 소요된다.
  2. 주차 정보
    • 엉또폭포에는 별도의 대형 주차장이 없지만, 근처 도로변에 주차할 공간이 있다. 주차 후에는 도보로 약 5~10분 정도 이동해야 한다.
  3. 입구에서 폭포까지 가는 길
    • 주차 후 입구로 향하면 작은 오솔길이 시작된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울창한 나무들이 우거진 길이 나오는데, 마치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기분이 든다.
    • 길은 대부분 평탄하지만, 비가 온 후에는 미끄러울 수 있으니 운동화나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폭포까지의 거리는 멀지 않지만, 계곡을 따라 내려가는 구간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엉또폭포, 사유지라는 사실

엉또폭포는 사실 개인 사유지에 위치해 있다. 하지만 주인분이 관람객들의 방문을 허락해주고 있어 특별한 제약 없이 들어갈 수 있다. 입구에는 재미있는 메시지가 적혀 있는데, ‘폭포를 보고 가는 건 괜찮지만, 쓰레기는 두고 가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방문객들이 꼭 지켜야 할 중요한 약속이다.

 

또한, 입구에는 ‘엉또폭포는 세계 4대 폭포 중 하나’라는 재미있는 문구도 적혀 있다. 물론 실제로 공식적인 세계 4대 폭포에 포함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폭포라는 의미에서 적어둔 듯하다. 이곳을 찾은 사람들이 미소를 지으며 이 문구를 바라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주인분이 만든 무인카페가 있어 간단한 차나 커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엉또폭포를 방문하기 전, 꼭 알아둘 것!

  1. 비 온 후 방문하기 – 엉또폭포는 평소에는 물이 흐르지 않으므로, 비가 온 다음 날 방문해야 폭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2. 미끄럼 주의 – 돌길이 많고 습기가 많아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미끄럼 방지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
  3. 쓰레기 되가져가기 – 자연 보호를 위해 쓰레기는 반드시 가져가야 한다.

 

마무리하며

엉또폭포는 제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아니지만, 원시림 속에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이곳에서 마치 공룡이라도 나올 듯한 분위기에 흠뻑 빠져,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평온함과 경이로움을 느꼈다. 제주에서 조금 색다른 자연을 만나고 싶다면, 비 온 후 엉또폭포를 찾아가보자. 숨겨진 제주 속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LIST